기업성장응답센터

규제 애로 해소 및 입증 요청

규제해소 요청

설명아이콘

기업성장응답센터는 한국재정정보원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고객의 혁신성장을 방해하는 각종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접수사항은 단순한 민원성이 아닌 기업활동을 저해하는 내용이여야 하며, 단순 민원인 경우 홈페이지 내 ‘국민참여’ 등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수제외 : 기업규제와 관련이 없는 행정내부 애로, 국민불편 과제, 단순한 정보안내 사항, 기업 건의 요지가 불명확·불투명한 과제 등

검토 절차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한국재정정보원 기업민원

보호·서비스 헌장

우리 한국재정정보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하나,우리는 기업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파악·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기업고객이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규제·제도·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기업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최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접수 및 문의

접수처
(e메일) 1989esc@fis.kr
(우편)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남대문로 5가 581), 서울시티타워 11층 기획조정부
* 접수 시 신청서 양식 내 포함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함께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 의
기업성장응답센터 담당자(02-6908-8123)
규제개선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다운로드
  • 담당부서 : 기획조정부
  • 전화번호 : 02-6908-8123
  • 담당자 : 최은서

Q.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8점 / 56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