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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
예산규모, 집행실적, 성과평가 결과 등 재정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재정에 대한 국민 감시 및 참여의 길이 넓어집니다.
궁극적으로 사업성과가 좋아지고, 낭비가 줄어들면서 국민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 예산규모, 집행실적, 성과평가 결과 등 재정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재정에 대한 국민 감시 및 참여의 길이 넓어집니다. 궁극적으로 사업성과가 좋아지고, 낭비가 줄어들면서 국민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국회는,
정책과 성과관리 단위인 프로그램 중심으로 예산과 결산이 집행되므로, 예산과 결산의 심의가 쉬워집니다.
정부 정책 활동 별로 수행부서, 수행사업내용, 예산과 성과 분석이 용이해집니다.
국회는, 정책과 성과관리 단위인 프로그램 중심으로 예산과 결산이 집행되므로, 예산과 결산의 심의가 쉬워집니다. 정부 정책 활동 별로 수행부서, 수행사업내용, 예산과 성과 분석이 용이해집니다.
각 부처는,
국가재정운용계획수립, 예산편성 및 재정집행, 결산을 효율적이고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의 Life Cycle이 관리되기 때문에 사업의 추진경과 관리가 가능하게 부처 담당자의 책임감이 높아지고 사업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각 부처는, 국가재정운용계획수립, 예산편성 및 재정집행, 결산을 효율적이고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의 Life Cycle이 관리되기 때문에 사업의 추진경과 관리가 가능하게 부처 담당자의 책임감이 높아지고 사업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재정당국은,
사업의 예비타당성, 집행, 성과정보 등을 바탕으로 예산을 합리적으로 편성할 수 있습니다.
재정활동의 평가 분석·예측 능력을 높일 수 있고, 재정위험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재정당국은, 사업의 예비타당성, 집행, 성과정보 등을 바탕으로 예산을 합리적으로 편성할 수 있습니다. 재정활동의 평가 분석·예측 능력을 높일 수 있고, 재정위험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나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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