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책임 경영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Core Service Implementation Standards

  • 365일 재정정보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원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365일 안정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시스템 점검 일정은 3일 이전에 해당 시스템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스템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최소 7일 이상 공지하겠습니다. 시스템 오류가 발견되었을 경우 즉각 복구를 수행하여 빠른시간내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획재정부문 사이버보안과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책임지겠습니다.

    사이버 공격을 신속하게 탐지 · 대응하기 위해 기획재정부문 24시간 365일 보안관제를 수행하겠습니다.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를 유지하여 정보 유출사고를 100% 차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4회 이상 보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양질의 재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국민 플랫폼을 통한 재정정보 공개를 확대하겠습니다. 국민이 원하는 형태의 재정데이터를 주문할 경우 요청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제공여부를 결정하고,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친절·신속·정확한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즉시 정확한 답변 드리고, 바로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운 사안은 해당부서로 인계하여 조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담 품질 및 상담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상담응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한국재정정보원 임직원 일동 한국재정정보원
  •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부
  • 담당자 : 김지승

Q.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4.8점 / 2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