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책임 경영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Core Service Implementation Standards

  • 365일 재정정보시스템 운영 서비스 안정적 제공

    (안정적 시스템 운영)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원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365일 안정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최고의 시스템 구축)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며 점검 일정은 3일 이전에 해당 시스템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속한 변경 안내) 시스템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최소 7일 이상 공지하겠습니다. (고객 불편 최소화) 시스템 오류가 발견되었을 경우 즉각 복구를 수행하여 빠른 시간내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획재정부문 사이버보안 및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

    (사이버 보안 강화) 사이버 공격을 신속하게 탐지 · 대응하기 위해 기획재정부문 24시간 365일 보안관제를 수행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를 유지하여 정보 유출사고를 100% 차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도적 보안 교육)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4회 이상 보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양질의 재정정보 제공

    (국민의 알권리 확대) 대국민 플랫폼을 통한 재정정보 공개를 확대하겠습니다. (고품질 정보의 제공) 국민이 원하는 형태의 재정데이터를 주문할 경우 요청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제공여부를 결정하고, 결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친절·신속·정확한 안내 서비스를 제공

    (친절한 서비스 제공) 상담원의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담 역량을 키움으로써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겠습니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 전화로 문의하실 경우 즉시 정확한 답변 드리고, 바로 답변 및 처리가 어려운 사안은 해당부서로 인계하여 조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준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한국재정정보원 임직원 일동 한국재정정보원
  •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부
  • 담당자 :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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